세상에 알려지거나 미스테리로 여겨지는 죽음의 산들에 대해서 인터넷을 뒤져서 찾아 보았습니다. 여러 블로그나 기사에 죽음의산 들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호주의 칼카자가산, 크로아티아의 리스니야크산, 일본 후지산의 주카이숲, 중국의 아무네마틴산 기타등등. 아! 너무나도 많더군요... 산의 높이를 측정 못한다거나 지금까지 사람이 몇 천명이 실종 되었다거나 ....쩝 "아!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댄데 산 높이를 못재?" 거두절미 하고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구글,구글어스,미국 야후,일본검색엔진,네이버 등등 온라인으로 찾을수 있는 방법을 총동원 하여 찾아 보았습니다. (이거 조사 하러 몇개국을 뱅기 타고 날라 가기에는 넘 ㄷㄷㄷ;;) 확실하지는 않지만.. 역시나 답은 나오더군요... 제일 먼저 찾아 본 곳 중국의 신비의 산 아무네마틴산 입니다. (높이 측정이 불가능 하다나 ㅡㅡa) 아 헤메다가 첨 들어본 이야기라 미심쩍은게 넘 많아서 제일 먼저 찾아 보았습니다.
아무네마틴산 (인터넷에 소개된 글들)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은 에베레스트 산이라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구 어디인가 에베레스트 산보다 더 높은 산이 있다면 이를 믿어야 할까, 어찌 보아야 할까? 중국 서부.오늘날 신강성과 청해성 사이에 있는 알틴 산맥? 일대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아무네마틴 산이 세계 최고 높이의 산인가? -1944년 3월 미국 조종기가 중국 서부를 지나가 10000m(고도계 기준) 높이의 산 발견. -아무네마틴 산의 이름이 첫 언급된 것은 1879년 러시아 탐험가 프리에와스키의 기록. 프리에와스키는 청해성을 다니던 중 그 곳 토민으로부터 아무네마틴 산의 이야기를 듣게 됨. -1932년 영국 육군 장교 페데일러 장군이 청해성을 다니다 다른 산들보다 더 높은 산을 발견하고 이듬해 탐험하려 했으나 병에 걸려 세상을 떠남.
-프랑스 탐험가 뒤틀유 드 란, 독일 탐험가 인피슈넬,영국의 탐험가 미고트 박사 등 탐험가들 아무네마틴산 등반중 잇달아 고로크 족의 공격에 희생됨. -이후 아무네마틴 산은 환상의 산,마의 산이라 불리게 됨. -1948년 3월 2일, 세계에 볼펜을 보급시켜 볼펜 왕이라 부르는 미국의 레이놀즈 역시 탐험대를 조직하여 아무네마틴 산을 등반하려 햇으나 비행기 추락 사고로 비행기를 사용할수 없어 탐험 포기. -1949년 4월 미국 탐험가 레오나드 클라크가 청해지사에게 부탁해 병사 20여명을 지원받아 아무네마틴 산 등반 및 정복?에 나섬. -아무네마틴 산의 위치는... : 칭하이 호와 북 차이란 분지를 잇는 선의 남쪽 아무네마틴 산맥의 중앙 근처. -클라크가 지휘하는 탐험대, 연속된 악천후와 고로크 족의 잇따른 공격을 물리치고 아무네마틴 산의 높이 측량 성공, 1차 측량결과 아무네마틴 산 높이 9040m. 1949년 5월 6일 아무네마틴 산 높이 측정 함. -클라크 탐험대, 악천후로 인해 2차 측량,3차 측량 모두 포기하고 귀환. -아무네마틴 산 등반이 어려운 이유... 1. 좋지 않는 기상상태 2. 사람들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는 지역. 3. 사나운 고산민족 고로크 족이 아무네마틴 산과 산맥 일대에 살고 잇어, 산 가까이 접근하면 모조리 죽여버린다고 전함. 아무네마틴 산은 과연 세계 최고 높이의 산일지 궁금합니다. 과연 이산을 둘러산 진실은 무엇일까요
위의 내용들이 인터넷에 소개 되고 있는 아무네마틴산의 일부 내용들 입니다. 먼저 국내 네이버 검색 엔진을 이용하여 찾아 보았습니다. 머! 대부문이 위의 글이랑 비슷한 내용들 이었습니다. 그리고 구글을 찾아 보았습니다. 구글에서 저와 같은 의문을 품으신 어느분의 블로그를 찾았습니다.
아무네마틴산
이분의 블로그에서 궁금증을 풀만한 실마리를 찾고야 말았습니다. 저와 같은 의문을 품으신 빵가게사장님 블로그 아무네마틴산이라고 중국에 존재 하고 있긴 합니다.
빵가게사장님의 블로그에 의하면 1981년 산에 올라간 원정대에 의해서 산의 높이가 6282m로 확정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