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엽기세상

일본의 엽기 초대형 도룡뇽 - 장수 도룡뇽

일본의 엽기 초대형 도룡뇽 - 장수 도룡뇽

장수 도룡뇽


오늘은 몇일전 내셔날 지오그래픽에서 본 무지막지하게
큰 일본의 장수 도룡뇽을 찾아 보았습니다.

최근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종인데요.
생김새가 무슨 똥떵거리 같이 생겼네요^^.

본장수도룡뇽:Andrias japonicus オオサンショウウオ
일본의 천년기념물
최대 몸길이 150cm 무게 40kg
평균 몸길이는 50~70cm 이고
수명은 100년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의 기후현 이서의 혼슈와 시코쿠, 큐슈의 일부의
해발 400~600m의 깨끗한 하천 지역에 서식하고 있으며
먹이 습성은 잡식성으로 주로 어류나 개구리 등을 잡아 먹습니다.
야행성으로 워낙 둔한 움직임이라 매복상태에서
먹이 사냥이 이루어 집니다.
번식은 8월 하순에서 9월 하순에 걸쳐하며
알은 한번에 5~700개 정도 낳는다고 합니다.

출처:내셔날지오그래픽


내셔날지오그래픽의 간판 브래디 바 박사가 일본에서
잡은 장수도룡뇽 입니다.
촬영당시 상당히 겁을 먹더군요 ㅋㅋㅋㅋ
일본의 박사한분과 같이 계곡을 뒤져서 몇마리 잡습니다.
미끼는 냄새 심하게 나는 오징어를 썻던거 같습니다.
발견 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보였습니다.
생태 환경 파괴로 인하여 개체수가
날로 줄어 들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가장큰 도룡뇽은 중국의 자이안트 도룡뇽 이라고 합니다.
최대 1.8m 까지 자란다고 하네요. 식용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중국의 자이안트 도룡뇽은 중국당국이 허가를 안해줘서
음식점에 요리로 나온 요리만 보고 왔더군요..




일본 장수 도룡뇽 동영상

이상으로 일본 장수 도룡뇽 찾아 보기를 마치겠습니다.^^